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비상경 은행권 취준ㅠ
학원에서 강사 일을 하면서 이런저런 고민들로 은행권을 고민하게 되었는데.. 서울 10위권 대학(비상경) 졸업, 학원강사 경력 3년 자격증은 컴활 1급, 토익 850 정도..?, 한능검 있습니다 아무런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올해는 일을 병행해야해서 자격증부터 조금씩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것부터 준비하면 좋을까요? ㅠㅠ
2026.03.27
답변 2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그 정도 학벌로는 어차피 메리트는 못 받을 것 같구요 디 메리트도 없겠지만요 일단 저 같은 경우에는 인턴 경험을 1번 가져 보시는 것도 되게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컴토한은 있으시니까 금융 자격증을 이제 한 번 준비해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일단 어떤 업무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해보신다음에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자소서 자기소개
자기소개에 임택트를 주고 싶은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쓰셨나요
Q. 은행 자격증 취득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은행에서 창구업무나 개인금융 직렬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은행 우대 자격증을 취득하기 시작했는데요, 수많은 자격증 중에 어떤 걸 추가로 취득해야할지 몰라서 여쭙니다 ㅠㅠㅠ 기업금융보다 개인금융을 선호하기 때문에 잡히는 대로 막 준비하지 말고 개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맞을까요? 예를들어 신분사나 외전역2종은 기업관련 자격증인 것 같고, 은행FP나 외전역1종은 비기업관련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참고로 현재 AFPK, ADsP, 외전역1종 보유 중입니다!
Q. 지방 취준생 고밐
대외활동, 인턴 같은 경험이 없어 고민입니다... 지방 거주중이라 기회가 많이 없는 것 같아 걱정인데 지방에서 금융권 취준하시는 분들 경험 어떻게 쌓으시나요...? 진로를 늦게 정해 대학생 신분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은 하지 못했습니다...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